모셔 온 님들

[스크랩] 치앙마이..(볼거리)

새울* 2011. 1. 3. 19:19

치앙마이의 인기여행지

 

쩨디루앙 사원 Wat Chedi Luang

14말에서 15세기 중엽에 걸쳐 건축된 사원으로 센므앙마왕이 부왕의 유골을 안치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건설 당시에는 90m에 달했으나 지진으로 무너져 현재는 60m 정도만 복원되어 있다.

 

도이수텝 사원 Wat Prathat Doi Suthep

치앙마이 북서쪽에 있는 1.053m의 수텝산 정상에 세워진 사원으로, '도이수텝을 보지 않았다면 치앙마이를 보지 않은 것이다'고 할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17세기 경 석가의 사리를 얹은 코끼리가 이곳에 올라온 후 탑을 3바퀴 돌고 그 자리에 쓰러져 죽어 사리가 봉안될 장소를 골라주었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290개의 계단을 오르거나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정상에 오르면 한눈에 치앙마이 시내 풍경이 내려다보인다.

 

치앙만 사원 Wat Chiang Man

치앙마이 최초의 사원으로, 오랜 역사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코끼리가 떠받치고 있는 탑을 볼 수 있다.


프라씽 사원 Wat Phra Singh

정통 란나 양식을 보여주는 사원으로 파유왕에 의해 건립되었다. 반가부좌에 오른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고 있는 약간 통통한 모습의 사자불상이 특징적이다. 이곳의 불상은 복제품이며, 진품은 치앙마이 국립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우몽 사원 Wat Umong

14세기 멩라이 왕이 스리랑카에서 모셔 온 스님들을 위한 숙소로 마련한 것이 기원이 된 이 사원은 넓은 숲 속에 있는 명상사원으로 연못과 불상들, 석주 등이 펼쳐져 있다.


나이트 바자 Night Bazar

창클란 거리를 따라 늘어선 야시장으로 치앙마이의 시내 관광지 중 가장 인기있는 곳으로 꼽힌다. 쇼핑센터와 소규모 상점은 물론 길가로 빽빽하게 늘어선 노점들에서 의류, 장신구, 수공예품, 향신료 등 다양한 상품을 판다. 화려한 전통복장을 한 고산족들이 직접 수공예품을 들고 나와 파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올드 치앙마이 문화센터 Old Chiang Mai Cultural Center

란나타이(Lanna Thai) 예술, 문화의 중심지로서, 티크목재로 된 집들과 함께 기념품 판매점, 고산족 마을이 있다. 고전 민속 무용과 고산족의 춤이 선보이는 칸톡(Khan Tok)디너가 유명하며 쇼는 오후 8시에서 10시까지 공연된다.(전화 053-27-2907) 이와 유사한 쇼가 다이아몬드 호텔(Diamond Hotel: (053-27-0080~5), 쿰케오 궁전(Khum Keao Palace : (053)21-4315), 칸톡사이통(Khan Tok Sai Thong : (053-33-1695) 등에서도 공연된다.


도이인타논 국립공원 Doi Inthanon National Park

마을에서 106km 떨어진 곳으로, 면적이 530평방km에 달하며, 태국에서 가장 높은 산이기도 하다. 매클랑(Mae Klang)폭포나 왓 프라탓 촘통(Wat Phrathat Chom Thong)에서 차를 대절해서 갈 수 있다.

 

치앙마이 추천 여행지

 

치앙마이 대학교 Chiangmai University

태국 북부 최고의 명문으로 꼽히는 치앙마이 대학교는 드넓은 부지에 매우 조용한 분위기로, 태국의 대학생활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학교 앞은 우리와는 달리 유흥가는 찾아볼 수 없지만, 치앙마이 대학생들이 즐겨 찾는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학생들과 어울려 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다.

 

인타논 왕립 연구소 Inthanon Royal Project

고산족들이 재배하고 있는 냉대성 과일과 꽃 재배를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세워졌다. 연구소에서 관리하고 있는 마을로는 16개의 카렌(Karen)마을과 몽(Hmong)마을이 있다. 계절마다 카네이션, 국화, 씨 라벤더 (sea-lavender)와 같은 꽃들이 피어 아름다운 경관을 한껏 돋보이게 한다. 난농장(Orchid Farm)과 나비농장(Butterfly Farm)에서는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풍기는 태국난을 재배하고 있으며, 나비농장(입장료 5바트)은 갖가지 진귀한 나비의 주요 서식지이기도 하다.


태국 청자 공장 The Thai Celadon Factory

마을에서 6km떨어진 곳으로, 도자기 애호가들이라면 필수적으로 가보아야 할 곳이다. 일요일에는 문을 닫는다.


쿤티통 장미정원 Kunteethong Rose Garden

원예가들과 꽃 애호가들에게는 필수적인 방문지로, 가기가 불편하긴 하지만 이와 비슷한 곳으로 매탱 지역(Mae Taeng District)에 파패온천(Pa Pae Hot Spring)이라는 곳이 있다. 


태국 코끼리 보존 센터

지난 1969년 태국 북부 산림업 기구산하 기관으로 람팡의 암푸르 나오에서 처음 문을 연 새끼 코끼리 훈련 센터가 92년 3월 태국의 시린톤 공주의 36세(1991) 생일을 기념하여 람팡- 치앙마이 구간사이 아시아에서 최고로 꼽히는 하이웨이의 중간 지역으로 이전, 새롭게 단장했다. 이 곳의 이전 설립 목적은 시린톤 공주 생일 기념 이외에도 코끼리 보호 및 정보를 제공하고 더불어 코끼리를 훈련시켜 노동에 이용하는 세계유일의 기관으로서 코끼리 노동이라는 특이한 태국 풍물을 보존하는 데에 있다. 평일에는 오전 8시30분, 9시 30분, 11시, 주말과 휴일에는 오후 2시까지 4번에 걸쳐 코끼리의 목욕하는 모습, 일하는 모습 등을 볼 수 있으며, 코끼리를 타볼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전화 02-282-3243~7 (내선 214)


체욧 사원 Wat Chet Yot

15세기경 세워진 사원으로 외벽에는 천상의 모습이 정교하게 벽 가득히 장식되어 있다.


치앙다오 동굴 Chiang Dao Cave

은 치앙마이에서 77km 떨어진 곳으로, 종유석과 석순이 뒤덮인 한복판에 불상들이 안치되어 있다.

 

치앙마이 여행계획 세우기

 

하루

치앙마이에서 보낼 수 있는 시간이 짧다면 트레킹은 무리고, 시내의 쩨루디앙 사원을 둘러보거나 도이수텝 사원에 올라 치앙마이를 한눈에 내려다본다. 저녁이 되면 나이트 바자에 들러 다양한 수공예품이 늘어선 노점상을 천천히 구경하고, 강변의 야외 테라스 레스토랑이나 라이브 바에서 강변의 여유롭고 운치있는 밤 시간을 즐긴다.


이틀

이틀 전부를 치앙마이에서 보낼 수 있다면 1박 2일의 트레킹에 참가해 볼 수 있다. 첫날 아침에 트레킹에 참가하여 다음날 오후에 돌아오게 되므로, 이 경우 치앙마이의 사원을 둘러보는 것은 무리며, 트레킹에서 돌아온 후 저녁에 나이트 바자를 둘러보고 저녁시간을 즐기는 것은 가능하다.

 

빡빡한 일정이 부담스럽다면, 하루의 일정에 트레킹의 기분만 살짝 느껴보는 일정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치앙마이 부근의 도이 뿌이 몽족 마을을 방문해보거나, 매핑 엘리펀트 빌리지를 방문하여 코끼리를 타고 리스족 마을을 방문, 삥 강 뗏목 래프팅, 주변 산책 등을 통해 태국 북부의 산간풍경과 고산족의 생활방식을 엿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또는 종이우산공예로 유명한 보쌍이나 도자기 마을인 무앙쿵 등을 방문해 치앙마이의 수공예품과 전통예술을 느껴보는 것도 좋다.


사흘 이상

사흘 이상으로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치앙마이 관광의 핵심인 트레킹을 본격적으로 즐겨볼 수 있다. 1박 2일부터 트레킹 프로그램은 다양하므로, 여행사에서 살펴보고 쉽게 참가할 수 있다. 또한 트레킹 뿐 아니라 골프, 스파 등으로 여유 있는 여행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출처 : 태국에서 세계로
글쓴이 : lakthai 원글보기
메모 :